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광명맛집] 마포왕갈비 - 잡부구이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광명시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아야하는 고기집인

잡부구이를 소개하겠습니다.

광명사거리역에서 도보 3분거리인 잡부구이는

화가 난 여자친구도 '잡부먹으러 갈래?' 이 한마디에

화가 풀린다는 광명의 명물이라고 할 정도의 맛집이예요  ㅋㅋ

잡부구이집의 외관 모습입니당

조금 허름해 보이죠?

하지만 잡부구이의 맛을 보신다면 허름해보이는 외관따위는

잊혀질 것이라고 저는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저는 잡부구이를 친구들에게 소개할 때에는

'맛없으면 내가 돈낸다 가자' 

라고 항상 말하곤 하죠 ㅋㅋ

 

잡부구이 한판의 가격은 25000원으로

요즘 돼지고기 값과 비교해보았을 때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잡부구이는 목살과 삼겹 그리고 버섯, 대파가 섞여서 나오며

연탄불에 초벌하여 나오기때문에 

고기가 나온 후 5~10분정도만 뒤적여 주면 됩니당

 

저희는 술과 밥을 함께 먹기 위해

잡부구이 집에 가면 잡부 한판과 공기밥 2개, 소주 2개를 시켜서 먹는데요.

 

제가 잡부구이를 맛있게 먹는 꿀팁을 공유해드리자면!

 

1. 상추 위에 공기밥을 올린다

2. 고기 한 접을 밥위에 올린다 (쌈장과 기름 조금)

3. 기름에 익힌 마늘과 고추를 고기 위에 올린다.

4. 파절이를 올린다

5. 입을 크게 벌려서 먹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연애초반의 연인이라면 부끄러울 수도 있지만 ..

저는 연애초부터 입을 크게 벌리고 돼지처럼 잘 먹어서 ㅎㅎㅎ

잡부구이집에 가시면 꼭 이모님께 마늘 구울 수 있는 기름용기 하나 달라고 하세요!

그 위에 마늘과 고추를 함께 섞은 후 익혀 드시면 더더욱 맛있습닌다.

 

 

가게이름 : 마포왕갈비잡부구이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오리로985번길 6-1

대표메뉴 : 잡부구이 600g 25,000 / 돼지갈비 600g 25,000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후기] 백두산 영화 후기  (0) 2019.12.22